그래서

crossin/하루

긴 글을 쓰고 싶었는데, 이전과 하나도 달라진 게 없는 나를 보면서 다시 또 착잡해졌다.

긴 글을 쓰고 싶었는데

 

사실은 이런 글을 쓰려던 게 아닌데, 내가 왜 글쓰기 버튼을 누른 건지 기억이 나질 않아.

아무 생각 없이 그냥 습관적으로 눌렀을지도 모른다. 내 행위의 80프로는 이유 없이, 사유 없이 습관적인 행동들로만 이루어져 있다.

 

추운 밤이다.

혹독한 가을을 지나 혹독한 겨울을 맞고 있다.

피임약은 호르몬을 조절해서 기분을 엿같이 만들어놓았고,

술도 담배도 안 된다.

 

매일 밤마다 나는 울고, 이 노래의 가수는 울지 말라고 하고.

책의 저자들은 알 수 없는 이야기들만 하고.

선생님은 한숨을 쉬고.

 

친구의 눈은 반짝이고, 내 눈은 사진을 찍을 때만 반짝인다.

 

엄마의 생신에 나는 내년을 생각하고

이제 다시는 이런 시간이 없을 거라 위로한다.

 

발이 시리고, 손도 시리고.

허벅지랑 팔뚝이 떨린다.

 

전기장판은 켜져 있고, 누으면 잠이 들 준비가 되어 있는데

 

매달리고 싶다. 시키는 대로 다 할 테니까 날 좀 받아달라고 눈물 콧물 다 짜면서 매달리고 싶다.

 

나도 역시, 이번에도 역시 구원을 바랐다.

그가 날 구원해줄 거라고 믿었어.

앞에서는 코웃음 쳤지만.

 

내가 좀 더 똑똑한 사람이 될 거라고 생각했고, 좀 더 여유있는 사람이 될 거라고 생각했고,

그의 빛을 닮아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. 계속 맴돌다 보면 그 빛이 조금은 옮겨 올 거라고 생각했어.

 

좀 더 가까워지고 싶어서 공부를 시작했는데, 하면 할수록 아 이 간극이 너무나 크다는 것만 느껴.

무슨 생각을 하고, 어떤 세상을 보는지 알고 싶었는데

더 멀고 깜깜해졌어.

난 실패했어.

 

'crossin > 하루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다들 참 똑똑하다  (0) 2015.12.26
모든 것으로부터 도망치고 싶다.  (0) 2015.12.03
그러니까 결국  (0) 2015.11.22
질문  (0) 2015.11.22
새로 산 앨범  (0) 2015.11.13